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17 18:57:42
기사수정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지난 9월 10일(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생명사랑 캠페인과 정신건강 강좌를 개최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사진은 자살예방퀴즈)


[우리타임즈 = 김선숙 기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임승관원장)은 지난 9월 10일(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임명호센터장)와 생명사랑 캠페인과 정신건강 강좌를 개최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안성병원 내원 환자 및 직원,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생명존중 캠페인’(정신건강 선별검사, 스트레스 측정, 생명나눔 희망의 메시지 전달, 생명존중 서약서 및 사진촬영, 생명사랑 배지만들기, 자살예방퀴즈등)과 ‘정신건강강좌’(일상생활 스트레스 및 우울관리-정신과 전문의 유성훈 원장)로 다채롭게 진행되어 만족감을 높였다.

 

시민 최모씨는 “병원안에서 생명존중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인상적이였고, 정신건강을 위한 최고의 비법이 약물에 있지 않고, 건강한 수면에 있다는 것을 오늘 강좌를 통해 알 게 되어 유익했다”며 소감을 전해왔다.

▲ 우울상담

▲ 힐링강좌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관계자는 “자살예방의 날 행사를 안성병원에서는 처음으로 개최 했는데, 환자 및 시민분들의 참여도 높았고, 생명존중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였다”며, 향후에도 안성시 보건소와 협력을 강화하고 관련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을 위해 안성병원등 지역병원과 협력하여 자살시도자 응급개입 및 사후관리, 생명사랑 지킴이 교육, 생명존중문화 홍보 행사 등 생애주기별 정신건강증진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3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