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5 20:43:16
기사수정

수익금 전액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후원시설인 나눔의 집에 기부


▲ 중앙대학교예술대학생으로 구성된 청년예술단체 위드아트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이하여 14일 오후 안성시 명동거리에서 위안부 기림의 날 공연·전시 행사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중앙대학교예술대학생으로 구성된 청년예술단체 위드아트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이하여 14일 오후 안성시 명동거리에서 위안부 기림의 날 공연·전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야외 전시,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를 위한 나비 모빌 만들기, 희망 팔찌 만들기, 나눔의 집 후원 굿즈 판매, 시민 자율 모금함 등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다채로운 활동들로 진행됐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학생들은 버스킹 공연에서 애국가, ‘꽃길, ‘아리랑, ‘아름다운 나라등 슬픔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아 수준급의 노래와 연주를 선보였다.

 

야외 전시는 ‘위안부’와 ‘광복’을 주제로 한 중앙대학교 예술대 학생 작품 공모 선정작과 지역사회 저소득층 아동들의 작품, 그리고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작품으로 꾸며졌다.

 

더불어 시민들의 일본군 위안부 역사에 대한 사실 이해를 돕기 위해 위안부 역사 및 피해자 할머니 인터뷰 아카이브 전시도 진행됐다.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학생들이 버스킹 공연을 하고 있다.

▲ 이날 행사중 ‘희망 팔찌 만들기’등 다채로운 활동들로 진행됐다.


행사를 주최한 위드아트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슬픔을 위로하고자 행사 이전에 나눔의 집을 방문해 일본군 위안부피해자인 이옥선(대구) 할머니와 직접 인터뷰를 진행한 바 있다.

 

김강주924) 위드아트 대표는 “예술 작품 및 활동들을 통해 시민들이 위안부 역사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함께 기억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수익금 전액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후원시설인 나눔의 집에 전액 기부하게 되고 물질적인 도움 뿐 아니라 기부와 함께 활동 결과물을 기증하여 청년들의 예술 활동을 통해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에게 기쁨이 되어드리고 희망을 선물해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드아트는 안성시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분야 및 다양한 기관들과 연계하여 청년 세대와 지역 주민들과의 상생 그리고 우리 사회에 주어진 문제들을 청년들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1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