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4 18:58:30
기사수정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제한에 관한 조례안’ 전국적 추진

권정선,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성공으로 완전한 극일 이뤄내야”


▲ 14일 전국 광역지방의회가 일본 전범기업 제품의 공공구매를 제한하는 조례안 제정에 나섰다.


[우리타임즈 =김영식 기자] 14일 전국 광역지방의회가 일본 전범기업 제품의 공공구매를 제한하는 조례안 제정에 나섰다.


이날 전국 17개 광역시도의회 의원 20여 명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 종로구 옛 주한일본대사관 앞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전범기업 제품의 공공구매를 제한하는 조례안”의 전국적 제정을 일제히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민 세금으로 구매하는 공공 물품만큼은 전범기업 제품 사용을 제한해 우리 민족의 자존심을 지키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확립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전국 광역의회에서 제정을 준비하는 조례안은 ▲ 일본 전범기업의 정의 ▲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제한 대상기관과 금액 ▲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지양에 대한 시장과 교육감의 책무와 이에 따른 기본계획수립 ▲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매 지양 문화조성 노력 등을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 조례안은 이달(8월) 초 서울시의회와 세종시의회에서 발의됐으며, 부산·울산·광주시의회 등에서도 발의가 추진 중으로 각 시도의회에서 다음 달 또는 10월 정도에는 조례 제정 작업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 5)은 “우리는 일제의 침탈과 수탈 속에서도 국민 모두 힘과 뜻을 모아 고난과 위기를 이겨낸 역사가 있듯이, 그에 견줄만한 이번 국가적 위기 사태도 보란 듯이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믿으며, 전국 광역차원에서 공동대응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조례 제정이 그 초석이 될 뿐만 아니라 이번 사태로 더 강한 대한민국으로 거듭나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1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