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01 12:43:08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이슬람 성지순례기간을 맞아 중동지역 방문자에게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안성시보건소는 이슬람 성지순례기간을 맞아 중동지역 방문자에게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은 이슬람 교도들의 성지 순례 기간으로 전 세계 180여 개국에서 200만명 이상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다.

 

이 시기 메르스 감염병 발생 위험성이 높아져 순례 참가자는 출국 전에 예방접종을 확인하고 현지에서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올해 메르스는 전 세계에서 총 178명의 환자가 발생하였으며, 그 중 165명(사망 39명)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발생하여 환자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메르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중동 현지에서 낙타접촉을 금지하고, 선행감염자와의 접촉의 우려가 있는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하여야 한다.

 

보건소 감염병관리 관계자는 “귀국 후 14일 이내에 발열을 동반한 호흡기 증상 등이 발생할 경우 지체없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보건소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0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