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9 17:43:41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19일 치매안심센터 1층 교육실에서 ‘제7차 치매사례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선숙 기자]안성시보건소는 19일 치매안심센터 1층 교육실에서 ‘제7차 치매사례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안성 치매사례관리위원회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치매어르신에게 체계적인 치매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원연계 등을 위해 운영된다.

 

특히, 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인 신경과 전문의가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맡아 매월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고 ▲대상자 선정 ▲치매통합서비스 제공 계획 ▲효과성 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슈퍼비전을 통해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번 제7차 위원회 회의에서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어르신 6명을 선정, 보다 오랫동안 가정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례관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는 치매 약물 치료관리, 치매치료비지원, 동반 질병 파악 및 상담, 자가돌봄 기술 교육, 가족교육 및 지원, 화장실 안전수칙과 낙상방지 교육 등 1:1 대상자별 맞춤형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박창양 보건소장은 “1:1 맞춤형사례관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어르신 돌봄으로, 치매환자 뿐 아니라 가족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안성시 보건소는 치매안심센터 등록 치매어르신의 5%인 7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9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