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4 15:29:33
기사수정

분말형 녹조제거제(200kg) 저수지 살포,,,녹조 확산 방지


▲ 한국농어촌공사 안성지사(지사장 이상학)는 24일 지사 관내 운수저수지(원곡면 반제리, 수혜면적 120ha, 총저수량 399천톤)에서 녹조방제작업을 실시하였다.


한국농어촌공사 안성지사(지사장 이상학)는 24일 지사 관내 운수저수지(원곡면 반제리, 수혜면적 120ha, 총저수량 399천톤)에서 녹조방제작업을 실시하였다.

 

녹조방제작업은 수온상승으로 녹조가 발생하여 냄새불쾌감, 농업용수 활용 시 농민들의 불안감, 주변경관 저해 등을 대비하여 매주 1회 이상 녹조집중 예찰활동을 실시해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녹조방제 체계를 수립하고 녹조 발견 시 주의단계를 발령하여 중점 관리하고 있다.

 

이번 운수저수지 녹조방제 작업은 분말형 녹조제거제(200kg)를 저수지에 살포하여 녹조 확산을 방지하고 쾌적한 저수지 유지 및 농업용수 수질보전을 위한 선제적인 예방활동이다.

 

이상학 지사장은 "시민들이 즐겨찾는 저수지의 청정한 농업용수 수질관리를 위해 상시 관리점검 및 안성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저수지 수질 및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8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