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9 14:51:12
기사수정


▲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7월 12일까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7월 12일까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업대상자는 ▲농촌 외의 지역에서 농업 외의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자(귀농인) 또는 ▲농촌지역에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자(재촌비농업인)가 농업으로 전업을 하거나 ▲농업에 종사하면서 이와 관련된 자가(自家) 생산 농산물의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농식품가공·제조업을 겸업하기 위해 ‘농촌’으로 이주하여(재촌 비농업인 제외) 농업에 종사하는(하려는) 자이다.

 

단, 사업신청연도 기준 만 65세 이하 (1953.1.1.이후 출생자) 세대주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자격요건은 귀농인은 이주기한, 거주기간, 교육 이수실적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비농업인은 거주기간, 교육이수 실적, 비농업기간 및 신청기한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자세한 요건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농업창업으로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가공시설 신축(수리) 또는 구입하려는 자와 ▲주택구입·신축·증·개축으로 주택구입(대지 구입포함), 신축(대지 구입 포함), 자기소유 노후 농가주택을 증·개축하려는 자이다. 단, 재촌비농업인은 농업 창업 자금만 지원 가능하며 주택 자금 지원은 제외된다.

 

접수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귀농육성팀(031-678-3053~4)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77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