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8 13:38:18
기사수정


▲ 안성경찰서(서장 : 윤치원)는 안성시(산림녹지과) 및 민간업체와 협력하여 ‘우리동네 안심순찰’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안심화장실’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안성경찰서(서장 : 윤치원)는 안성시(산림녹지과) 및 민간업체와 협력하여 ‘우리동네 안심순찰’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안심화장실’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우리동네 안심화장실’ 사업은 공중화장실 內 몰카 촬영 등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치안수요 등을 고려, 시내에 위치하고 인파가 몰리는 근린공원(낙원역사공원 등 5개소) 및 재래시장(2개소) 등 여성화장실 7개소를 선정한 바 있다.

 

화장실 내에 특수형광물질인 핑크가드(PINK Guard)를 활용 도포하고, 화장실 입구에 경고 문구를 게시하여 화장실을 이용하는 여성 등에게는 편안한 안도감을 주고, 카메라이용 범죄(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 범행을 생각하는 범인에게는 경각심을 유도하여 적극적으로 범죄를 예방한다는 취지하에 시작됐다.

 

이번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 13.부터 범죄예방업체와 간담회 및 사업설명회를 가졌으며, 안성시(산림녹지과, 창조경제과)와 2회에 걸친 실무 간담회와 2018년도 112신고건수 및 5대 범죄 발생 분석을 통해 1개소 당 100만 원을 들여 최종 7개소를 선정하였으며 3월 15일부터 6월 18일에 걸쳐 몰래카메라탐지 등 도포 사업을 완료하였다.

 

화장실에 도포한 특수형광물질은 손이나 옷 등에 묻으면 육안으로 식별되지 않고 잘 지워지지 않으며 자외선 특수 장비를 이용해 침입 흔적을 확인할 수 있어 용의자 추적, 증거물 확보 등 범인 검거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치원 안성경찰서장은 “불법 몰카범죄를 근절시켜 여성이 안심하는 범죄 없는 안전지역을 만들겠다.”며, “향후 안성시 및 시의회와 협조하여 범죄취약지역에 대한 범죄예방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이를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성시를 만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7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