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31 20:09:11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31일 교육수료자 27명에 대한 ‘제2기 주민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31일 교육수료자 27명에 대한 ‘제2기 주민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민건강지도자 양성 프로젝트’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 내에 ‘건강걷기’와 같은 건강생활 실천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과정은 주민건강지도자로서의 역할, 주민참여와 조직화, 올바른 걷기자세와 걷기지도법 위주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27명의 수료자는 각자 본인이 살고 있는 마을을 거점으로 건강모임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 양성된 제1기 주민건강지도자 36명은 삼죽면 율곡리, 공도읍 건천리 등 각 마을에서 ‘수요걷기’ 주민모임을 조직하여 활동하고 있다.

 

박창양 소장은 “주민들의 인식개선과 교육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가 건강한 마을을 만드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6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