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7 14:39:31
기사수정


▲ 안성시는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건강도시로 만들기 위해 동서남북으로 6개 지역에 거점 치매안심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는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건강도시로 만들기 위해 동서남북으로 6개 지역에 거점 치매안심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공도읍 건강생활지원센터 ▲죽산면보건지소 ▲양성보건지소 ▲서운보건지소에 치매쉼터를 설치하고 치매환자 및 보호자, 인지저하자, 정상군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신체기능 증진, 인지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삼죽보건지소 내 프로그램실은 지난 4월 리모델링공사를 마치고 7월부터 공인된 인지자극프로그램 및 건강체크, 인지강화, 치매예방운동, 미술·원예·음악치료 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의 어르신을 위해 해당지역의 경로당으로 찾아가서 프로그램을 운영, 안성맞춤형 치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안성시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일상생활을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치매안심도시로 조성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보건소는 안성시노인복지관과 협약하여 치매 고위험군인 독거노인 대상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강화 활동으로,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해 소외 어르신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기타 치매관련 문의는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678-3001)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5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