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08 15:19:54
기사수정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지난 3일 포도직판장(서운면 소재)에서 안성시수출포도회작목반 회원들에게 농작업 안전편이장비를 보급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지난 3일 포도직판장(서운면 소재)에서 안성시수출포도회작목반 회원들에게 농작업 안전편이장비를 보급했다.

 

시에 따르면 안성시수출포도회작목반 농업인들은 5월부터 신초유인, 순지르기, 꽃송이 다듬기 등의 농작업을 하면서, 팔을 들고 하는 작업으로 인해 어깨 및 팔꿈치 관절이 손상될 우려가 있다.

 

이에 대한 개선책으로 안성농기센터는 한경대학교 이인석교수의 컨설팅을 통해 농작업 여건을 조사하고 장비를 선정하여 ‘팔지지대’와 개선된 ‘1단 사다리’를 보급하였다.

 

이경애 소장은 “안전편이장비 보급 후 농업현장 안전사고율 감소요인을 분석하여 사업의 성과를 높이도록 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농업현장 안전사고율 감소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포도(거봉, 샤인머스켓)재배 농작업이 한창 진행되는 6월~7월에는 농업인의 안전의식향상 및 건강관리를 위해 ‘근골격계질환 예방 체조교육’을 진행하고, 안전보조구 등도 보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4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