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07 16:15:57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노후화된 4개 보건지소에 대한 대대적인 개보수 공사를 지난 4월에 완료하고 새롭게 단장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은 서운보건지소)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노후화된 4개 보건지소에 대한 대대적인 개보수 공사를 지난 4월에 완료하고 새롭게 단장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보건지소(죽산, 양성, 서운, 삼죽)는 1985~1990년에 건축되어 건물 내․외벽은 물론 시설까지 노후화되어 이용하는 시민의 불편이 많았다. 이에 안성시 보건소는 이를 개선하고자 건물 내 ․ 외부 및 시설을 리모델링하였으며, 새롭게 치매 쉼터 및 프로그램실을 추가적으로 조성하였다.

 

시에 따르면 4개 보건지소에 이어 고삼보건지소도 올 6월에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곡보건지소 등 시설이 노후화 된 보건지소도 순차적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면지역의 급속한 노령화에 발맞추어 어르신대상 프로그램운영이 필요하다”며 “각 보건지소에 거점 치매 쉼터 등 프로그램실을 추가로 설치하여 다양한 노인보건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박창양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설개선, 장비보강 등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주민에게 더욱 더 편안하고 쾌적한 보건지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4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