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3 11:18:00
기사수정

여수국가산업단지 활성화 및 산단 안전문화 발전 기여


▲ 김학용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이 여수시 명예시민으로 선정됐다.


김학용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이 여수시 명예시민으로 선정됐다.

 

여수시(시장 권오봉)에 따르면 지난 4월 3일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실을 방문하여 김학용 환경노동위원장(이하 위원장)에게 여수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여수시 명예시민증은 시정발전에 공로가 뚜렷한 사람에 대해 업적을 기리고 유대를 두텁게 하기 위해 1998년부터 도입한 제도이며, 현재까지 총 53명에게 수여됐다.

 

김학용 위원장은 여수산단에 2021년까지 공장 신증설 계획을 갖고 있는 입주기업들의 공업용수 공급문제 해결과 여수석유화학안전체험교육장 건립 예산 확보에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제190회 여수시의회 임시회 의결을 거쳐 54번째 명예시민으로 선정됐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석유화학안전체험교육장 건립 예산 중 토지 매입비(국비 30억) 확보로 산단 안전문화 형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석유화학산단 특성 상 가장 필요한 공업용수를 적기(2021년)에 공급할 수 있도록 김 위원장이 큰 역할을 했다.”며, 명예시민 선정의 이유로 전했다.

 

이날 여수시 명예시민증 전달에는 재경여수시향우회(회장 김진만)와 여수산단 입주기업 관계자들도 참석해 여수시와 여수산단의 발전에 힘을 실어준 김 위원장에게 감사한 마음을 함께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역 기업의 어려움 해결을 위해 노력한 결과, 지난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여 전국 226개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기업체감도 조사에서 당당히 종합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이번 여수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 애로를 해결하여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1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