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6 18:37:09
기사수정

모두 다 깨끗한 경기, 아름다운 안성만들기에 함께 하는 시민!


▲ 안성시는 지난 24일 안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안성시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외국인을 대상으로 쓰레기 종량제의 의미와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에 대하여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시는 지난 24일 안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안성시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외국인을 대상으로 쓰레기 종량제의 의미와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에 대하여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다문화가정 외국인 약 40명을 대상으로 무단투기를 예방하고 쓰레기 종류별 분리배출을 할 수 있도록 외국어표기 홍보물을 통해 안내를 하고 대표적인 쓰레기 종류와 종량제봉투 실물을 직접 보고 인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시에 따르면 안성시 거주 외국인수는 약 11,365명(2019년 2월기준)이며, 안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의하면 이중 약 2,000가구 정도의 결혼이민자 등 외국인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상담 사업이 필요하다.

 

또한 문화적 차이로 종량제에 생소한 외국인들에게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 근로자 쓰레기종량제 교육’을 통해 기초생활질서를 함께 지켜갈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송석근 자원순환과 청소정책팀장은 “다문화가정뿐 아니라 외국인근로자들에게도 홍보를 확대하여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외국인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0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