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0 14:59:29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2시에 고혈압·당뇨병 교실을 상설 운영한다.


안성시보건소는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2시에 고혈압·당뇨병 교실을 상설 운영한다.

 

「고혈압·당뇨병 교실」은 사회경제학적 질병부담이 가장 큰 질환인 심뇌혈관질환의 효과적인 예방‧관리를 위하여 월 4회기로 운영되며 ▲ 1주차 고혈압 질환, 운동 교육 및 기초검진, ▲ 2주차 고혈압 영양교육, ▲ 3주차 당뇨병 질환, 운동교육 및 기초검진, ▲ 4주차 당뇨병 영양교육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4주 교육 이수자에게는 안과질환 합병증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위해 안저검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박창양 보건소장은 “고혈압·당뇨병 예방관리 교육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이나 수업참여 신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678-575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0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