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안성시 공도 건천보건진료소, 풍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운영 2019-02-21
김선숙 ssik38@hanmail.net


▲ 안성시 공도읍 건천보건진료소는‘풍물과 함께 하는 건강걷기’풍물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 공도읍 건천보건진료소는‘풍물과 함께 하는 건강걷기’풍물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풍물건강 교실은 건천리 주민 15명을 대상으로 1월 ~ 6월, 10 ~ 12월에 주1 ~ 2회, 2씩 지역주민의 재능기부로 주민이 주도하는 프로그램이다.

 

풍물가락을 함께 익히며 뇌신경 자극으로 치매 예방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로 우울증예방하고 신체운동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고령화된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는 3월 ~ 5월, 9월 ~ 11월 주 1회 화요일 마다 건강걷기를 실시 할 예정인데 풍물과 걷기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건강증진효과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외에도 건강박수치기/ 스트레칭 /뇌신경체조/ 치매예방체조/ 근력강화 운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흥미를 더하고 체지방 분석 /고혈압·당뇨/고지혈검사/우울증검사를 실시하여 ‘내 건강에 더 관심을 갖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한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의료취약지구에 있는 주민들의 진료뿐 아니라 지역에 맞는 특화사업을 꾸준히 발굴 추진해서 지역주민들의 든든한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정치/선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