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주민참여예산제 제안 운영계획 공고 2024-04-23
김영식 mmi001@hanmail.net

 

▲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4월 22일 월요일부터 5월 31일 금요일까지 약 1달간 안성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422일 월요일부터 531일 금요일까지 약 1달간 안성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 내용 등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들이 원하는 사업을 반영하는 직접민주주의 제도의 하나이다. , 집행부의 예산편성 권한을 주민과 공유하여 주민의 공공서비스 수요와 선호, 그리고 각종 행정활동에 대한 의사와 의견을 예산에 반영하는 것으로 주민자치의 이념을 재정분야에서 구현하는 지방 거버넌스의 한 형태이다.

 

2024년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주민참여예산제의 제안내용으로는 이용 고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공단에서 관리하는 체육레저, 복지, 환경에 대한 세 가지 분야이다.

 

참여대상 및 방법으로는 안성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사람 또는 기관에 근무하는 사람으로 공단홈페이지(https://www.asimc.or.kr/), 공단 해당부서 방문접수, 우편, 팩스(031-675-1730)로 접수가능하며 제안 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분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기획예산팀(070-8856-2305)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시민과 함께하는 예산편성인 만큼 시민의 의견이 반영된 투명하고 합리적인 주민참여예산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정치/선거

최신기사